예산군 공무원과 소비자교육중앙회 예산군지회 회원 50여 명은 28일 설 명절을 맞아 예산역전시장에서 전통시장이용․물가안정 캠페인을 전개했다 / 예산군 제공
예산군 공무원과 소비자교육중앙회 예산군지회 회원 50여 명은 28일 설 명절을 맞아 예산역전시장에서 전통시장이용·물가안정 캠페인을 전개했다 / 예산군 제공

예산군 공무원과 소비자교육중앙회 예산군지회 회원 50여 명은 28일 설 명절을 맞아 예산역전시장에서 전통시장이용·물가안정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전통시장 이용을 활성화하고 일자리안정자금 지원에 대해 홍보하며 불경기에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상인들에게 가격‧원산지 표시제 등의 적극적인 참여와 설 명절 분위기에 편승한 성수품 및 개인서비스 요금 인상 자제를 당부했으며, 주민들에게는 착한가격업소, 예산사랑상품권,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이용 등을 홍보했다.

군 관계자는 “푸근한 인심과 넉넉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전통시장에서 제수용품을 구입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물가안정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캠페인에서는 에너지절약 및 가스안전 홍보도 함께 펼쳐, 명절을 대비한 에너지 절약 분위기를 조성하고 가스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