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을 위한 글로벌 영재의 힘찬 도약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1월 14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2019년도 창의융합영재교육원 입학식을 개최했다. /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제공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1월 14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2019년도 창의융합영재교육원 입학식을 개최했다. /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제공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1월 14일(월) 오전 9시에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2019년도 창의융합영재교육원 입학식을 개최했다.

창의융합영재교육원은 각 분야별로 뛰어난 역량을 지닌 학생들의 영재성을 계발하고 나아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창의융합형 글로벌 인재를 양성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입학 학생들은 지난 2018년 12월에 관찰추천전형 및 영재성검사, 심층면접의 2단계 전형을 거쳐 선발됐으며, 앞으로 리더십 교육, 동계집중교육, 주말영재교육, 영재특강, 하계집중교육 및 영재캠프, 탐구활동발표대회 등 104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수업은 각 과정별 특성에 맞게 실험, 토론, 발표, 프로젝트 등의 학생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창의융합적 사고력 및 문제해결능력을 신장하는데 초점을 맞춘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원은 과정별 교과 중심 수업 외에도 학생들의 진로 교육을 위해 특정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학생 및 학부모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학생들의 탐구능력 신장을 위해 학생 스스로 탐구 주제를 선정하고, 선정한 주제에 대해 9개월간 탐구를 하여 그 결과를 보고서로 작성·발표하는 탐구활동 발표대회도 준비하고 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배상현 원장은 “영재교육원 소속 학생들이 잠재력을 계발하고 자아실현을 도모하여 국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