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화개신죽림동주민센터 스마트도서관 오픈

청주시 성화개신죽림동 스마트도서관이 이달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갔다. / 청주시 제공
청주시 성화개신죽림동주민센터 스마트도서관이 이달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갔다. / 청주시 제공

청주시는 서원구 성화개신죽림동주민센터에 생활밀착형 스마트도서관을 구축하고 이달부터 운영에 들어갔다고 8일 밝혔다.

스마트도서관은 휴일 없이 365일 24시간 도서 대출·반납서비스가 가능한 자동화 무인 도서관이다.

시는 2017년부터 흥덕구청과 청주농협물류센터에 스마트도서관을 구축해 운영중이며, 이 2곳을 운영한 결과 연간 책 5900권 이상이 대출될 정도로 시민들이 꾸준히 이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성화개신죽림동주민센터 스마트도서관은 지난 한 달간 시험 운영을 마치고 이달부터 정식 서비스에 들어갔다.

청주시 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비회원이더라도 현장에서 모바일앱을 설치해 본인인증을 거치면 기기의 안내에 따라 간단하게 대출 및 반납을 할 수 있다.

이곳에는 신간, 베스트셀러, 스테디셀러 등 인기도서 500여 권이 비치돼 1회 2권까지 10일간 대출할 수 있으며, 대출한 도서는 해당 기기에서만 반납할 수 있다.

송해익 청주시립도서관장은 “이번 스마트도서관 개관을 통해 도서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시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쉽고 편리하게 양질의 도서관 서비스를 누리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유익하고 실용적인 독서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