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 / 뉴스티앤티 DB
대전광역시교육청 / 뉴스티앤티 DB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7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에듀힐링센터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에듀-코칭 겨울방학 직무연수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19년 에듀-코칭 첫 번째 연수로 4과정(기초, 심화, 역량강화, 전문가과정)에 유·초·중·고 교직원 83명이 참여하여 5일 동안 과정별 30시간 운영되는 겨울방학 직무연수는 기초·심화·역량강화·전문가 과정으로 이루어지며, 과정을 모두 이수하면 에듀-코치 자격을 부여한다.

모든 과정이 소규모 체험형으로 이루어지는 에듀-코칭 기초·심화 과정은 코칭의 개념과 대화 모델 및 코칭 실습을 체험하며, 역량강화 과정은 에니어그램의 이해와 활용을 배우며 전문가 과정은 NLP(Neuro Linguistic Programing : 신경논리적 언어 프로그래밍과 자신의 마음을 움직이는 심리적 기제로 뇌를 언어라는 도구로 제어하는 기술) 이해 및 실습으로 이루어진다.

대전교육청 임민수 교육정책과장은 “선생님들이 겨울방학인데도 불구하고 새 학기에 활용할 수 있는 에듀-코칭 연수에 참여하여 고맙고 자랑스럽다”면서 “에듀-코칭 직무연수는 선생님과 학생 사이에 수업이나 생활지도 장면 등 언제,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는 많은 기법을 제공하고 있다”며 “선생님이 행복할 수 있는 인간 유형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공감·경청·대화법 등 다양한 기제를 체득할 수 있는 연수인 만큼 2019년에도 선생님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듀-코치는 대전시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도입한 교육감 인증 자격으로 학교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코칭 기술을 가진 전문가를 의미하며, 2018년까지 배출된 에듀-코치는 모두 169명에 이른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