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김돈곤 청양군수 / 청양군 제공
김돈곤 청양군수 / 청양군 제공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라는 희망찬 군정 목표와 뜨거운 열정을 안고 민선 7기의 닻을 올린 2018년을 소중하게 마무리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군정 발전을 위해 사랑과 열정을 모아주시고 각별한 애정을 가져주신 모든 군민과 출향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더불어 민생치안 현장을 꼼꼼하게 챙겨주시는 경찰공무원, 각종 재난재해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해 주시는 소방공무원, 이른 새벽부터 청정청양을 지키고자 환경 파수꾼 역할을 다해 주신 환경미화원 여러분께도 따뜻한 격려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또한, 지역발전을 위한 동반자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신 구기수 의장님을 비롯한 제8대 군의회 의원님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특히, 군정발전을 위해 일선 현장을 부지런히 뛰며 어려움을 나누었던 동료 공직자 여러분!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저는 민선 7기를 열어주신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지난 6개월 동안 군정 하나하나에 최선을 다하고 많은 고민을 하며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올해는 첫 번째로 민선7기 출범 이후 불합리한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했고, 공직자 개개인의 역량과 특성에 맞게 행정 조직 또한 대폭 개편하기로 했습니다.

두 번째로 공약을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해 군민배심원단을 구성하고 그분들의 검토와 의견을 종합하여, 6대 분야 56개 사업에 예산 4,378억원을 투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임기내 3,143억원을 들여 53개 사업을 완료하고, 3개 사업은 임기 후까지 중장기 계획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군민이 주인 되는 진정한 군정실현을 위해 정책자문위원회를 8개분과 75명으로 확대 구성하여, 주요 정책수립 단계부터 참여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의료서비스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보건의료원에 내과, 정형외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채용하였습니다.

민선 7기 출범 이후 우리 군은 여러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규제혁신 우수사례 공모 대상,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 우수기관, 세계농업기술상 대상을 받는 등 26건의 기관 표창과 5억원의 포상금을 받았습니다. 특히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 24억원, 로컬푸드 생산자 직판장 구축 등 21억원, 알프스로 가는 하늘길 조성사업 19억원 등 국·도비 공모사업 14건에 예산 134억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외부 청렴도 급상승에 힘입어 2년 연속 첨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공정사회로 가기 위한 우리의 노력을 인정받았습니다. 그리고 칠갑산을 주축으로 하는 관광인프라 구축, 산업단지 조성, 충남도립대 활성화 사업 등에 대한 충남도의 전폭적인 협력 또한 이끌어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군민 여러분께서 군정을 함께 이끌어 가는데 적극 참여해 주신 결과입니다. 거듭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다가오는 2019년은 그동안 준비한 군정의 밑그림을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민선7기를 추진하는 아주 중요한 해입니다.

지난 6개월 동안 많은 고민을 하면서 미래에 대한 희망을 발견했습니다. 우리 군이 가지고 있는 장점들을 잘 살려 나간다면, 앞으로 5년 후, 10년 후에는 누구나 와서 살고 싶은 지역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이제 군민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청양시대를 향해 비상하는 힘찬 여정만 남았습니다.

 

저를 비롯한 600여 공직자는 민선7기 새로운 변화와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성장동력을 마련하고 추진하기 위해, 오직 군민만을 바라보며 열심히 뛰겠습니다.

모두가 행복한 청양을 만들어 가는 길에 동참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리면서, 다시 한번, 군민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밝아오는 2019년 황금 돼지의 해, 기해년에는 원하시는 모든 일들을 성취하시고, 가족 모두에게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8. 12. 31

청양군수 김돈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