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시의원 "검사들에게 실망"
한국당 "부실 수사이자 권력 눈치보기 수사"

대전지방고등검찰청 / 뉴스티앤티
 뉴스티앤티

박범계(재선, 대전 서구을)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한 불기소 처분으로 검찰이 체면을 구긴 모양새다.

박 의원이 집권여당 실세로 불리는 만큼 '정치검찰', '봐주기 수사' 등의 오명과 '재정신청' 등의 반발이 검찰을 향하고 있다.

김소연(서구6,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의원은 지난 12일 검찰의 불기소 처분에 불복하며 대전고등법원에 재정신청서를 제출했다.

재정신청은 검사의 불기소 처분에 불복해 그 불기소 처분의 당부를 가려 달라고 직접 법원에 신청하는 제도다.

김 의원은 "검찰의 수사가 일반적이지 않았다. 박 의원의 통화기록이나 비서의 통신내역 등에 대한 조사가 이뤄졌는지조차 모르겠다. 검사들에게 기대를 많이 했는데 실망스럽다"고 재정신청 배경을 밝혔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도 13일 논평을 내고 "검찰은 진실 앞에서 부끄러운 줄 알아야 한다"고 날을 세웠다.

시당은 "애초부터 기대는 안했지만 역시나였다. 이번 무혐의 처분은 의혹 해소를 바란 국민적 여망에 찬물을 끼얹고 의혹만 키웠다"며 "일반시민까지 소환조사한 검찰은 정작 의혹의 몸통인 박 의원에 대해서는 단 한 차례의 소환조사도 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이어 "부실 수사이자 권력 눈치보기 수사라는 비난을 면하기 어렵다. 청산해야 할 폐단 하나가 검찰 내에도 생긴 것이다. 진실이 잠시 물러나지만 머지않아 '정치 검찰 적폐 쳥산'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돌아올 것"이라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