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가 저소득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한 희망저축계좌 신청자를 모집한다. (사진=동구청사 / 뉴스티앤티DB)
대전 동구가 저소득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한 희망저축계좌 신청자를 모집한다. (사진=동구청사 / 뉴스티앤티DB)

대전 동구가 저소득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한 희망저축계좌 신청자를 모집한다.

25일 구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근로를 통한 저소득 취약계층 자립지원을 위해 마련했다.

신청을 위해선 ▲근로활동 여부 ▲소득기준 ▲재산기준 등 자격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희망저축계좌1은 내달 1일부터 13일까지, 희망저축계좌2는 내달 1일부터 22일까지 접수한다.

희망저축계좌1은 생계·의료수급자가 월 10만 원 이상 저축을 하면 매월 30만 원을 지원받게 되며 3년 동안 지원요건을 충족 시 최대 1080만 원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

희망저축계좌2는 주거·교육급여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이 월 10만 원 이상 저축을 하면 매월 10만 원을 지원받게 되며 3년 동안 지원요건을 충족 시 최대 360만 원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

신청 희망자는 신분증, 소득 관련 서류 등 증빙서류을 지참해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된다.

한편, 작년에 개편돼 신청 인파가 몰렸던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은 5월로 예정돼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 행정복지센터, 동구 생활보장과로 문의하거나 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박희조 구청장은 "우리 사회가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시행해야 하는 것은 맞지만 무분별한 지원금 정책은 복지매너리즘을 야기할 수 있다"며 "희망저축계좌 사업은 이러한 부분들을 해소하면서 취약계층 자립을 지원할 수 있어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