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귀농·귀촌 워크숍'에 참석한 괴산군 귀농·귀촌 주민들 / 괴산군청
'2018년 귀농·귀촌 워크숍'에 참석한 괴산군 귀농·귀촌 주민들 / 괴산군청

충북 괴산군은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괴산군청소년수련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귀농·귀촌인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화합과 소통을 위한 축제의 장 마련을 위해 열렸다.

이차영 괴산군수, 신동운 괴산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괴산군 귀농·귀촌인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워크숍에서는 박석준 세명대 한의학과 교수가 강사로 나서 ‘귀농·귀촌인 건강하게 살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 후에는 귀농·귀촌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괴산군 발전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의 장이 펼쳐졌다.
박병각 괴산군 귀농귀촌협의회 회장은 “이번 행사 준비에 애써주신 괴산군 관계자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귀농·귀촌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 발굴에 지속적으로 힘써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이번 워크숍이 귀농·귀촌인들이 서로 우의를 다지고 다양한 정보교류를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도시민들이 괴산군으로 귀농·귀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귀농·귀촌인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을 정착시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