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대전지검에 수사 촉구서 제출

뉴스티앤티
자유한국당 대전광역시당은 3일 대전지방검찰청에 '박범계 국회의원 수사 촉구서'를 제출했다. / 뉴스티앤티

자유한국당 대전광역시당은 3일 오후 대전지방검찰청에 '박범계 국회의원 수사 촉구서'를 제출하고 검찰의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앞서 김소연(서구6,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의원은 지난달 28일 "박범계 의원은 대전시당을 총괄하는 사람이다. 변재형 씨가 (지방선거 과정에서) 제게 금품요구를 했다는 사실을 인지하였음에도 그에 대한 어떠한 조치도 하지 않았다"며 박 의원을 대전지검에 고소·고발한 바 있다.

박희조 시당 수석대변인은 3일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의 검은 돈 의혹이 명백하다. 확실한 정황 증거들이 있음에도 검찰 수사가 미지근하다"고 수사 촉구서 제출 배경을 밝혔다.

이어 "검찰이 기존에 알려진 (박 의원 관련) 혐의를 명백히 밝혀주길 바란다. 현재까지 박 의원에 대한 어떠한 조사도 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소환조사는 물론 필요하다면 계좌추적까지 검찰에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촉구서 내용으로는 "김소연 시의원이 박 의원을 고소한 내용과 비슷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사건 관련 공소시효가 얼마 남지 않았다. 오늘 수사 촉구서를 제출한 만큼 검찰이 강한 수사의지를 보여주길 바란다. 시당은 시민과 함께 향후 수사 과정을 면밀히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