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추행 자행하고도 거짓으로 일관"

박찬근 대전 중구의원 / 대전 중구의회
박찬근 대전 중구의원 / 대전광역시 중구의회

자유한국당 대전광역시당은 2일 동료 의원 성추행 논란을 빚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박찬근 중구의원에 대한 제명을 촉구했다.

시당은 이날 성명을 내고 "박찬근 의원은 성추행을 자행하고도 당내 징계를 모면하고자 거짓으로 일관해 공분을 사고 있다"고 주장했다.

시당은 "박 의원은 회식자리에서 여성의원들을 강제 추행한 후, '피해자들이 성추행으로 인정하지 않았다'는 망언으로 셀프 면죄부를 주는 것도 모자라 당시 상황은 '프리허그였다'며 서슴없이 2차 피해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안희정 전 충남지사를 시작으로 최근 발생한 청와대의 음주운전과 음주폭행 사고, 전직 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의 각종 의혹 등 민주당의 윗물이 혼탁해 맑은 아랫물을 기대하기 어려운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이 정도일 줄은 상상하지도 못했다"며 민주당을 싸잡아 비판했다.

그러면서 "중구의회는 뒤늦게나마 박 의원 징계를 위한 윤리위원회를 구성했다. 민주당이 절대 다수의 의석을 점유하고 있는 상황에서 박 의원에 대한 징계가 제대로 추진될지는 의문"이라며 "대전시민들과 함께 박 의원의 제명을 촉구한다"고 힘줘 말했다.

박 의원은 지난 8월 말 구 집행부·의회 회식 자리에서 동료 여성 의원 두 명에게 성적 수치심을 유발하는 행위를 저질렀다. 두 여성 의원은 박 의원에 대한 징계를 요청했고, 민주당 대전시당 윤리심판원은 지난 9월 9일 박 의원에게 '경고' 처분을 내렸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