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향해 "깃털 수사이자 권력 눈치보기 결정판" 비난

자유한국당 CI / 자유한국당
자유한국당 CI / 자유한국당

김소연 대전시의원의 '정치 브로커' 폭로가 박범계(재선, 대전 서구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묵인' 의혹으로 번진 가운데,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이 박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시당은 20일 논평을 내고 "오늘 검찰이 김소연 시의원의 양심적 고백으로 시작된 불법정치자금 요구 사건 관련자를 기소했다. 한 마디로 몸통을 빗겨간 깃털 수사이자, 권력 눈치보기의 결정판"이라고 검찰을 비판했다.

이어 "김소연 시의원 뿐만 아니라 언론과 시민단체가 검은 정치자금에 대해 지속적으로 박범계 의원과의 관련성을 제기했다. 그러나 박 의원에 대한 조사는커녕 '아예 윗선은 조사 대상이 아니다'라고 친절하게 확인까지 해줬다"며 "철저하게 가이드라인에 의한 뻔한 결과"라고 주장했다.

시당은 "박 의원의 묵인, 방조 혐의에 대한 증언과 보도가 잇따르고 국민적 의혹과 비판이 비등했음에도 검찰은 최소한의 조사도 없이 서둘러 수사를 종결했다. 국민적 열망에 찬물을 끼얹은 이번 검찰의 기소는 그 역사적 책임을 피할 수는 없을 것"이라고 비판의 수위를 높였다.

그러면서 "적폐의 대상이 된 박 의원은 더 이상 적폐청산 위원장을 맡을 자격이 없다. 의혹에 대한 고백과 반성을 통해 정치적·도의적 책임을 지고 의원직을 사퇴하는 것이 국민들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이자, 생활적폐청산의 지름길"이라며 박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한편 대전지검은 20일 지난 6·13 지방선거 과정에서 예비후보자들에게 금품을 요구하고 일부를 받은 혐의로 전문학 전 대전시의원과 박범계 의원의 전 비서관인 변재형 씨를 구속기소했다.

검찰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김소연 의원이 사건을 폭로함으로써 사건이 드러났고, 공익제보자 성격으로 판단해 입건하지 않았다. 전 전 의원은 여전히 범행을 부인하고 있지만, 변 씨와 주고받은 메시지 등을 토대로 충분히 혐의 입증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