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서원 두산매거진 대표와 조수애 아나운서
박서원 두산매거진 대표와 조수애 아나운서

JTBC 조수애 아나운서와 두산매거진 박서원 대표의 결혼 소식이 전해지면서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조수애 아나운서는 지난 2016년 18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JTBC에 입사해 '아침&', 'LPGA 탐구생활', '오늘, 굿데이', '골프 어택' 등의 진행을 맡았다. 지난 8월 예능프로그램 '히든싱어5'의 바다 편에서 패널로 출연했으나, 당시 그녀가 한 발언이 문제가 돼 막말 논란을 빚기도 했다.

박서원 대표는 두산 인프라코어 회장의 장남으로 현재 두산 광고계열사 오리콤 총괄 부사장 겸 두산 전무와 두산매거진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20일 스포츠경향의 보도에 따르면 조수애 아나운서와 박서원 대표가 내달 8일 서울 모처의 한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이러한 소식이 알려진 가운데, 과거 조수애 아나운서의 JTBC ‘시민마이크’ 인터뷰 장면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인터뷰 당시 조수애 아나운서는 한 청년에게 "남성들이 결혼을 부담스러워하는 이유가 무엇이냐"고 묻자, 청년은 “보통 여성들은 경제력 있는 남성을 많이 원한다”고 답했다.

이에 조수애 아나운서는 "남자들은 경제적 준비가 돼야만 결혼을 할 수 있느냐"라고 다시 질문했다. 그러자 남성은 "아나운서님은 상관없나? 돈 못 버는 남자도?"라고 되물었고 조수애 아나운서는 당황한 기색을 내비쳤다.

그녀는 잠시 머뭇거리다가 "전 상관없다"라고 대답한 바 있다.

 

조수애 아나운서 / JTBC 제공
조수애 아나운서 / JTBC 제공

한편 이날 결혼 소식이 보도되기 전 조수애 아나운서가 JTBC에 퇴사 의사를 밝혔다는 설이 제기됐다.

이와 관련 JTBC 측은 한 언론을 통해 "조수애 아나운서가 사표를 낸 것이 맞다"며 "아직 수리는 안 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다만 결혼 건은 개인적인 일이라 관련 내용은 파악이 안 되며, 전달받은 부분도 없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