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오름, 토지대금 완납·토지소유권 이전 등기 접수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청 전경

이케아 계룡점이 예정됐던 대실지구 부지(두마면 농소리 1017번지)의 소유권이 이케아코리아에서 (주)더오름으로 이전됐다.

30일 계룡시에 따르면 전날 이케아코리아와 ㈜더오름은 최종 협의를 거쳐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전매 동의를 받아 계룡 대실지구 유통시설용지 전체(약3만평) 토지대금 완납 및 토지소유권 이전 등기를 접수했다.

이케아코리아는 오는 12월 중 건축 관계자 변경 신고를 추진하여 ㈜더오름에 건축허가권을 양도한 후 이케아 계룡점 철수를 완료할 예정이다.

㈜더오름은 이케아 계룡점 부지를 확보함에 따라 지난 2021년 7월 건축허가를 득한 계룡 복합쇼핑몰 사업계획 변경과 함께 유통시설용지 전체에 대한 사업계획 수립과 국내외 대형유통업체 유치를 본격 추진한다.

앞으로, ㈜더오름은 대실지구 유통시설용지를 계룡시의 랜드마크이자, 도시성장 동력의 새로운 역할을 다할 복합문화 상업시설로 개발해, 단순한 판매시설이 아닌 쇼핑·레저·문화·힐링을 아우르는 직접 경험하고 누릴 수 있는 복합시설로 개발할 계획이다.

계룡시는 ㈜더오름의 사업계획 변경에 따른 도시관리계획 변경과 건축허가·조기착공 및 사업 추진과정의 애로사항 해결에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응우 시장은 “이케아 계룡점이 무산되면서 실망과 상실감이 큰 시민과 대실지구 아파트 입주예정자들에게 앞으로 사업추진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시의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해 국내외 대형유통업체를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