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강한나'는 어떤 인물?

방송인 강한나 / 강한나 SNS

"내가 알기로는 한국 연예인 100명 중 99명이 성형을 한다"

방송인 강한나가 일본 한 방송에 출연해, 한국 연예계의 성형 실태를 언급하며 '성형 망언' 논란에 휩쓸렸다.

지난 27일 방영된 일본 요미우리TV '도쿠모리 요시모토'에 출연한 강한나는 "자신을 제외한 한국 여성 연예인 1%만이 자연미인이다"라며 "한국 연예인 친구들이 많은데 만날 때마다 얼굴이 변한다. 성형을 한 연예인들은 성형사실을 알리지 않는다"고 말했다.

강한나는 "한국에서는 연예민뿐만 아니라 일반인 사이에서도 성형을 많이 하는 추세"라면서, 정작 자신은 "성형 권유를 받기도 했지만, 나는 성형을 하지 않았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일본 요미우리TV '도쿠모리 요시모토' 방송화면 캡처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진 이후 네티즌들은 "구체적인 수치나 근거 없이 '한국의 성형 실태'라며 뒷담화나 다름없는 주장을 펼쳤다"라며 분노하고 있다.

특히 강한나의 '성형 망언'에 일본 대중들이 "한국인들 100명 중 100명이 성형했을 줄 알았는데 99명이라 놀랐다", "본인도 성형 했으면서 거짓말 한다" 등의 반응을 보이면서 이 같은 논란을 만든 강한나를 향한 비난 여론은 더욱 커져가고 있다.

29일 청와대 국민청원에 "일본 가서 돈 벌려고 자기 나라 팔아먹는 방송인 강한나, 방송도 못 나오게 하고 한국 국적 박탈해 달라. 이미지 깎아 먹는 저런 국민은 필요 없다"는 내용의 청원이 등장하기에 이르렀다.

 

강한나 트위터 캡처

하지만 30일 강한나는 아무런 입장도 표명하지 않은 채 침묵을 지키고 있다. 이날 자신의 SNS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하며, 계정의 자기소개 중 '한국인 일본 탤런트'라는 소개를 제외하고, 일본어 소개로만 변경했다.

한편 일본에서 활동 중인 방송인 강한나는 방송인 겸 연기자이며, 지난 2007년 일본 웨더뉴스 기상캐스터로 일본 방송활동을 시작했다. 현재는 아베 츠요시, 후지와라 타츠야, 아야세 하루카 등 일본 유명 연예인들과 같은 소속사인 '호리프로'에 소속돼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