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1종목, 900여 명 참가

지난해 세종학생체육대회에 육상종목 참가 학생들이 경기하는 장면 / 세종시교육청 제공
지난해 세종학생체육대회에 육상종목 참가 학생들이 경기하는 장면 /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 동안 세종특별자치시와 공주시 일원에서 총 11종목에 900여 명의학생이 참여하는 '2018 세종학생체육대회'를 진행한다.

이번 대회는 기초종목인 육상과 수영을 비롯한 11개 종목에 등록선수, 비등록선수를 구분하지 않고 참가한 스포츠를 좋아하는 학생들이 갖고 있는 기량을마음껏 펼칠 수 있는 체육 축전이다.

특히, 지역 내 클럽으로 활동하고 있는 야구소프트볼 종목을 처음 신설하여유소년야구단에서 활동 중인 학생선수들의 겨룸의 장을 만들었다.

올해 대회는 지난해 대비 참가 학생 수가 약 100여 명 증가했는데, 이는 교육청에서 운영한 ‘동동동스포츠클럽’과 ‘스포츠 교내리그’의 활성화로 학생들이 체육활동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가하여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그만큼 높아진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야구소프트볼대회에 참가한 한 학생 선수는 "스포츠활동이 자신의 체력향상은 물론 좋아하는 야구 종목을 할 수 있어 학교생활도 즐겁다"고 말했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동동동학교스포츠클럽을 비롯한 체육활동에 관심을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