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내 중학생 15명 참가...세계 문화체험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

기념촬영하는 세계 문화체험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 / 충남교육청 제공
기념촬영하는 세계 문화체험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 / 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6일 도내 중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오는 20일까지 10일간 영국 런던 Southwark 교육구청의 명문학교인 St. Michael’s Catholic College를 방문하여 학생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기르기 위해 시행하는 이번 국제교류는 도교육청과 영국 런던 Southwark 교육구청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중학교 자유학년제 학생과 영국 학생과의 1:1 교류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우리 학생들은 영국에서 파트너 학급의 수업 참여, 영국 역사 문화 체험, 한국 문화 소개, 홈스테이 가정 생활 체험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전했다.

충남교육청은 영어 의사소통능력 향상과 문화적 다름을 존중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세계시민의식을 높이며, 미래 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영국 학생 15명은 오는 11월 30일부터 논산·계룡과 홍성(내포) 지역 학교 프로그램에 참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