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맘카페 캡처
김포맘카페 캡처

맘카페에서 아동학대 의심을 받고 인터넷에 신상이 유포된 30대 어린이집 보육교사 A 씨(38)가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고가 발생했다.

앞서 사망한 교사 A 씨는 지난 11일 어린이집 나들이 행사 때 원생 1명을 밀치는 등 학대한 혐의로 경찰에 신고된 상태였다.

학대 의심 원생의 이모인 B 씨는 같은 날 김포맘카페에 어린이집과 교사 A 씨의 실명을 공개하며 '자신의 조카가 A 씨에게 안기려했지만, 자신의 조카를 밀치고 돗자리만 털었다'는 내용의 장문의 글을 남겼다. 이어 B 씨는 "봤냐구요? 아니요 10여명의 인천 서구 사람들에게 들었습니다"는 말을 덧붙였다.
 
당시 조사가 시작되기 전이라 학대 여부가 확인되지 않았으나, 인터넷을 통해 교사 A 씨의 신상이 공개되되며 해당 어린이집에는 항의 전화가 빗발쳤다.

이후 B 씨는 어린이집에 찾아가 교사 A 씨에게 폭언하고 물을 뿌리기도 했다. 그리고 이틀 후 A 씨는 사망한 채 발견됐다.

경기 김포경찰서에 따르면 A 씨는 13일 오전 2시 50분쯤 김포의 한 아파트에서 몸을 던졌다. 사망한 A 씨의 주머니에는 "내가 짊어지고 갈 테니 여기서 마무리됐으면 좋겠다"는 내용의 유서가 발견됐다.

유서에는 "내 의도는 그런 의도가 아니었다. XX야 그때 일으켜 세워주지 못해 미안하다"며 학대를 부인하는 내용과 함께 "어린이집과 교사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해달라. 미안하다"고 적혀있었다.

 

pixabay
pixabay

지난 15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글에 따르면 교사 A 씨는 사실상 아동학대를 하지 않았고, 오해가 풀렸음에도 불구하고 신상털기, 악성댓글로 시달린 것으로 드러났다.

이 같은 사실이 드러나자 김포맘카페에 대한 비난이 거세지고 있다.

사건을 접한 한 네티즌은 "'엄마'라는 이름을 방패막이 삼아 이성적 회로가 마비된 채 집단적 망상에 사로 잡혀 우르르 몰려다니면서 온오프 이지매나 일삼는 사회적 암덩어리 벌레들이 모인 곳"이라고 지적했다.

 

/ 김포맘카페 캡처
카페에 올라온 추모글 / 김포맘카페 캡처

한편, 김포맘카페 매니저는 "사건이 알려진 후 맘카페는 맘충들의 모임이 됐다"며 "해당 사건 이모인 B 씨의 신상털기가 진행되고 있는데, 이 분마저도 극단적인 선택을 할까 두렵다"며 우려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카페 내에서 A 씨를 추모하는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다"며 "게재되는 추모글은 막지 않겠다"고 전했다.

경찰 관계자는 맘카페에 올라온 당시 A 씨와 관련된 글들에 대해 수사하고 명예훼손에 해당하는지를 검토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