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내가 사는 청렴한 세종 만들기' 캠페인 개최
세종시교육청, '내가 사는 청렴한 세종 만들기' 캠페인 개최
  • 이용환 기자
  • 승인 2018.10.07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호수공원 일원에서 세종시청, 세종시시설관리공단 등 세종시 청렴협력체 참여
세종시교육청 /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 /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7일 세종호수공원 일원에서 세종시청, 세종시시설관리공단, 축산물품질평가원, 민간단체인 여성단체협의회 등 세종시 청렴협력체 참여 기관과 함께 ‘내가 사는 청렴한 세종 만들기’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종축제를 즐기기 위해 모인 시민들을 대상으로 청렴 실천 의지를 강화하고 청렴문화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된 이번 캠페인에서 행사 관계자들은 2인 1조로 축제 현장을 순회하며 세종시 청렴협력체를 소개하고 학부모가 알아야 할 청탁금지법과 공익신고 제도를 안내하는 홍보물을 배포했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청렴 캠페인이 세종시 공직사회의 청렴문화를 시민들과 공유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우리가 사는 청렴한 세종 만들기’에 시민 모두 동참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017년부터 반부패·청렴 정책 비전인 ‘청렴한 세종교육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달성을 위해 세종시 소재 기관과 민간단체가 협력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합동 청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부터 이어진 합동 청렴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의 청렴의식을 결집하고 깨끗한 공직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분위기가 마련됐다고 캠페인 참석자들은 전했다.

뉴스티앤티의 모든 기자는 회사의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기사에 대한 추가 정보 또는 이견이 있으실 경우,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