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일자로 전국 당협위원장 공석

자유한국당 CI / 자유한국당
자유한국당 제공

내달 1일 전국 자유한국당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당협위원장)직이 '공석'이 된다.

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는 20일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전국 당협위원장 일괄 사퇴를 만장일치로 의결했다.

이에 따라 대전 지역 7개 당협위원장은 전원 자리를 잃게 됐다. 전국적으로는 253곳 당협 중 당협위원장이 부재한 22곳을 제외한 231곳이 새 위원장을 선출하게 됐다.

김병준 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회의 직후 기자들을 만나 "내부 반발이 없을 수는 없겠지만, 당이 비상사태라는 것은 모두 인정할 것이다. 선당후사의 정신에서 이해해주시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당내 혁신 과정에서 '인적쇄신을 안 하겠다'고 한 적이 없다. 인적쇄신을 포함한 당헌·당규 개정 등 여러 혁신안을 사실상 12월 말까지 완료해 내년 2월께 전당대회를 치를 수 있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국당은 추석 연휴 이후 조속히 조직강화특별위원회를 구성, 새롭게 당 조직을 정비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 당무 공백 최소화를 위해 당원협의회 현지 실태조사를 신속하게 진행한 후, 문제 없는 지역은 이른 시일 내 당협위원장 임명 절차를 진행할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당이 인적쇄신 카드를 빼들었지만, 효과는 미지수라는 평가다.

한 정가 관계자는 "당이 어려운 상황에 거의 모든 당협위원장을 새 인물로 바꾸는 것이 가능할지 의문이다. 사무총장이 조강특위 당연직 위원장을 맡는 점도 새로운 '줄세우기' 탄생 우려를 낳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