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청 / 뉴스티앤티
대전 서구청 / 뉴스티앤티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17일부터 오는 10월 8일까지 서구 ‘인구정책 민간추진단’ 5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구정책 민간추진단’은 청년 일자리 및 주택 부족, 비혼·만혼, 보육·양육에 따른 다양한 사회적 요인으로 저출산·고령화 시대 및 인구절벽 위기에 대응하여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행복한 서구의 미래를 주민과 함께 준비하기 마련됐으며,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만 18세 이상의 서구민 또는 관내 사업장 근무자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인구정책 민간추진단’의 활동 기간은 2년으로 인구 관련 다양한 학습 및 토론, 참신한 인구정책 아이디어 발굴, 인구 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위한 캠페인 및 홍보 등을 하게 되며, 특히 활동에 따른 우수자 표창 및 캠페인 참여시 자원봉사 시간 인정, 다양한 역량 강화 기회가 제공되는 등 활동 특전이 있다.

‘인구정책 민간추진단’ 참여 희망자는 서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기획공보실로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팩스 또는 이메일을 이용해 제출하면 된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주민참여형 인구정책을 통해 공감할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다양한 인식개선 활동에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나갈 계획이라”면서 “인구위기 극복은 우리가 모두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 하는 문제이기에 관심 있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서구 기획공보실 인구정책담당(042-288-235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