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윤황 신임 충남연구원장, 공식 업무 돌입
[동정] 윤황 신임 충남연구원장, 공식 업무 돌입
  • 이용환 기자
  • 승인 2018.09.17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양승조 충남지사에게 임명장 수여받고, 오후 취임식 가져
양승조 충남지사가 윤황 신임 충남연구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 충남도청 제공
양승조 충남지사가 윤황 신임 충남연구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 충남도청 제공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17일 도청 접견실에서 윤황 신임 충남연구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윤 신임 원장은 지난달 28일 임원추천위원회를 통해 복수 추천돼 지난 6일 임명이 결정됐으며, 14일 도와 도의회가 공공기관장 인사청문 도입을 합의함에 따라 이날 임명장을 받게 됐다.

윤 신임 원장은 건국대 정치학박사 출신으로 한국정치학회와 한국국제정치학회 부회장, 북한연구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선문대 교수,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 위원, 대통령직속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 위원, 충남지역 학계 및 전문가들이 모인 중부미래포럼 상임대표 등을 맡고 있다.

이날 임명장 수여식에서 양 지사는 윤 신임 원장에게 ‘더 행복한 충남, 대한민국 중심’의 싱크탱크인 충남연구원을 저출산, 고령화, 사회양극화 등 3대 위기 극복과 ‘복지수도 충남’ 건설을 위한 나침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윤 심임 원장은 이날 오후 충남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에 돌입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