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24' 인터넷으로 각종 공문서 손쉽게 제출하세요
'문서24' 인터넷으로 각종 공문서 손쉽게 제출하세요
  • 박상현 기자
  • 승인 2018.09.17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공문서 제출회신 양방향 문서유통 서비스 ‘문서24’ 실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관공서 방문이나 우편 제출 없이 누구나 인터넷으로 공문서를 제출하고 그 결과를 받아볼 수 있는 ‘문서24’ 서비스를 전면 실시한다.

문서24란 주민·기업·단체에서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고 PC를 이용해 공문서를 제출하고 공무원의 업무처리 결과를 회신 받는 민관소통 양방향 문서유통 서비스다.

이용은 PC로 ‘문서24’(open.gdoc.go.kr)에 접속해 문서작성을 클릭해 공문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회신은 문서24 내 문서함을 통해 확인가능하며 고객센터를 통해 인터넷이나 전화로 문의도 가능하다.

이 서비스로 그동안 공문서를 제출하기 위해 관공서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등을 이용했던 번거로움이 상당부분 해소되고 비전자문서 처리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문서24 공문서 제출 서비스를 적극 이용해주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정안전부의 '문서24' 서비스를 이용하면 정부전자문서유통이 되는 전국 2,500여 개 기관으로 공문서를 제출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 '문서24' 홈페이지 캡처
행정안전부 '문서24' 홈페이지 캡처

 

뉴스티앤티의 모든 기자는 회사의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기사에 대한 추가 정보 또는 이견이 있으실 경우,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