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농업기술센터, 제5회 식용곤충요리경연대회 대상 수상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제5회 식용곤충요리경연대회 대상 수상
  • 박서영 기자
  • 승인 2018.09.14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농업기술센터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는 제5회 곤충요리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제8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가 열리는 경기 화성시에서 지난 13일 실시한 '제5회 식용곤충요리경연대회'는 곤충산업에 대한 대국민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곤충 요리법을 개발, 홍보하기 위한 전국대회로 열렸다.

 

제5회 식용곤충요리경연대회 출품작 / 청주시 제공
제5회 식용곤충요리경연대회 출품작(고소애 감자치즈고로케와 쌍별이 호박잎 김치만두) / 청주시 제공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병리곤충팀(정순옥, 정지화)은 '쌍별정'이라는 팀명으로 ▲ 갈색거저리를 활용한 '고소애 감자치즈고로케' ▲ 쌍별귀뚜라미를 활용한 '쌍별이 호박잎 김치만두'를 출품했다.

이 출품작은 심사위원들의 호평과 함께 최종심사에서 최고영예인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상금 150만 원을 수상했다.

쌍별정의 정순옥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직원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식용곤충을 직접 사육하고 농가에 보급하면서 식용곤충의 가치를 요리에 접목하고, 시민들이 쉽게 만들고 먹을 수 있는 요리를 기획하고 출품했는데 좋은 결과를얻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를 계기로 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식용곤충의 영양적 가치를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청주시 곤충산업 발전을 위해 앞장설 계획" 이라고 밝혔다.

 

뉴스티앤티의 모든 기자는 회사의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기사에 대한 추가 정보 또는 이견이 있으실 경우,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