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농기센터, 이달 29~30일 귀농체험 교육생 모집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민 가족을 대상으로, 농가 숙박형 귀농체험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귀농체험은 도시민 가족 총 10가정을 모집해 이달 29일부터 30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농가 숙박형 귀농현장체험은 기존의 일회성 집합교육이나 투어 형태의 행사와 달리 귀농 농가에서 체류하며 농촌 생활 전반에 대해 배우고 체험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농가의 일상체험 외에도 생생한 귀농정보를 공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상 및 유형별 참여자 기호에 맞는 프로그램도 마련돼 귀농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결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dangjin.go.kr/atc.do)를 참고하거나 센터 친환경농업과 도시농업팀(☎ 041-360-6411)으로 신청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농가 숙박형 프로그램은 귀농에 먼저 성공한 선배로부터 다양한 정보를 생생하게 배울 수 있다는 장점뿐만 아니라 귀농 이후에도 선배 귀농인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조기 정착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귀농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적극 참여하셔서 직․간접적인 체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