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업무의 다양한 실무경험과 경영능력 등 인정 받아

신임 대전신용보증재단 이사장에 내정된 송귀성 전 하나GMG 부사장 / 대전시청 제공
신임 대전신용보증재단 이사장에 내정된 송귀성 전 하나GMG 부사장 / 대전시청 제공

대전시(시장 허태정)는 5일 신임 대전신용보증재단 이사장에 송귀성 씨를 내정됐다고 밝혔다.

대전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3월말 임기가 만료된 신용보증재단 이사장 후임 모집을 위해 지난달 9일부터 24일까지 후보자를 공모하고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적임자 2명을 시장에게 추천했다.

1958년 대전 출생인 송 내정자는 대전중앙고와 고려사이버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충남대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석사를 취득했다. 송 내정자는 하나은행에서 37년간 재직하면서 충남북영업본부장, 대전영업본부 전무, GMG 부사장 등을 두루 거쳐 금융 업무에 해박하며, 하나은행이 대전시 주거래 은행으로 그동안 대전시와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져 왔다는 점에서 금융업무의 다양한 실무경험과 경영능력 등을 인정받아 대전신용보증재단 이사장직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적임자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송 내정자는 신원조사를 거쳐 9월 중순경 대전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은 후 취임식을 시작으로 2021년 9월까지 임기 3년의 대전신용보증재단 이사장으로서 본격적인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