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


01. 전미숙무용단 BOW <공연> / 문의전화 ( ☎ 042-270-8333 ) 

동양의 예절인 '인사'는 예의범절의 상징이지만, 습관적으로 튀어나오는 반사적 행위이기도 하다.

일상적인 인사가 지니는 사회문화적 의미와 행동을 모티브로 인간관계의 양면성을 움직임으로 표현해, 사람들에게 일상적인 행동양식을 돌아보게 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또한 "'인사'라는 행위를 통해 사회의 암묵적인 동의에서 지켜지고 있는 예의 모습이 과연 진정성이 있는가"에 대한 물음을 던져본다.

 


02. 청춘마이크 <버스킹 공연> / 문의전화 ( ☎ 042-480-1063 )

재능있는 청년문화예술인들의 무대 '청춘마이크'!

29일 대전 조이마루에서 열리는 청춘마이크에서는 ▲ 피노키오를 모티브로 한 넌버벌 퍼포먼스 '네오피오' ▲ 마술과 저글링의 콜라보레이션 '거리의 사기꾼' ▲ 4인조 스케잇펑크밴드 공연 '펑크 락 이브닝' ▲ 대전 댄스 문화를 이끄는 '거리의 춤꾼들-GB, Mo'Squad'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같은날 대전역 서광장, 9월 1일 세종 도담동 한누리대로에서도 열정과 흥 넘치는 청춘마이크 버스킹을 즐길 수 있다.

 


03. 낮도깨비 문짝소동 <문화체험, 공연> / 문의전화 ( ☎ 044-850-0542 )

'캠핑'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교감하고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가족단위 단체게임으로 이뤄지는 캠핑 레크리에이션과 미니게임, 관객 참여형 연극 '낮도깨비가 들려주는 세종스토리' 등의 놀이 프로그램들과 문화공연 프로그램이 풍성히 준비돼 있다.

 


04. 보부상 이고, 지고, 렛츠고! <페스티벌> / 문의전화 ( ☎ 041-630-2914 )

조선시대 조직적으로 전국을 돌며 물건을 팔고 소식을 전했던 '보부상'의 맥을 잇는 페스티벌이 논산화지중앙시장에서도 열린다!

보부상 컨텐츠로 한 ▲ 줄타기&사물판굿 ▲ 보부상마당극 ▲ 민요&병창 등 공연 프로그램과 체험부스, 먹거리 부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되니 "들썩 들썩, 같이 놀아보세!"

 


05. 달빛가족 영화음악회 <문화체험, 공연> / 문의전화 ( ☎ 070-4200-1685 )

'돗자리 영화제' 콘셉트에 따라 돗자리를 펴고 앉아 영화 '아이스케키'와 라이브 뮤비콘서트, 예산 윈드 오케스트라의 클래식 연주 등을 관람하며 새로운 밤마실 문화를 몸소 느껴보자.

 


06. 템플스테이 <문화체험> / 문의전화 ( ☎ 043-743-8843 )

고즈넉한 사찰에서 휴식을 취하며 힘을 재충전하고, 참된 나를 찾아 떠나보는 '템플스테이(사찰문화 체험)'는 어떨까?

문화의 날을 맞아 충북 영동군에 위치한 영동사에서 진행되는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문화의 있는 날을 맞아 ▲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등 국내 주요영화관 ▲ 공연  ▲ 문화재 ▲ 스포츠시설▲ 전시회·관람회 ▲ 도서관 등 전국의 주요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혜택과 문화행사가 개최된다.

한편 '문화가 있는 날'은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