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도 제공
양승조 충남지사 23일 도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열린 '태풍 솔릭 북상에 따른 실·국 대처상황 점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충남도 제공

양승조 충남지사는 23일 제19호 태풍 '솔릭'이 충남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자 "태풍 피해 최소화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라"고 강조했다.

양 지사는 이날 도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열린 '태풍 솔릭 북상에 따른 실·국 대처상황 점검회의'에서 "솔릭은 많은 비와 강한 바람을 동반하며 오늘 밤 서산·태안으로 상륙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며 "솔릭은 지난 2010년 우리 지역에 많은 피해를 준 '곤파스'와 유사한 경로로 이동하고 있으며, 강도는 더 강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 인명·재산 피해 우려 지역에 대한 예찰 활동 강화 ▲ 하천 둔치 주자장 사전통제 및 주차 차량 강제 견인 ▲ 강풍 및 집중호우 취약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을 실시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피해 발생 시 신속한 구조·구급과 응급복구가 가능하도록 재난안전실과 소방본부를 중심으로 시설별 담당 실·국과 긴밀한 협업 태세를 유지하라"고 당부했다.

충남도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비상 3단계'를 발령, 13개 협업 담당부서 근무자의 24시간 비상근무체계를 가동했다.

도는 앞으로 ▲ 응급복구 인력·장비계획 수립 ▲ 감염병 집단 환자 발생 시 역학조사 등 즉각 대응 ▲ 시설물 피해 발생 시 응급복구용 자재·장비·인력 등 동원 긴급 복구 ▲ 상수도 공급중단 시 비상급수 ▲ 재해 발생 시 신속 응급복구를 위한 협업체계 유지 등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 충남도 제공
양승조 충남지사는 23일 정부가 주최한 '제 19호 태풍 솔릭 대비 대책회의'에 참가해 그동안의 조치 상황을 보고했다. / 충남도 제공

한편 양 지사는 이날 정부의 제19호 태풍 ‘솔릭’ 대비 대책회의에 참가해 그동안의 조치 상황을 보고하고 "태풍의 영향권에서 벗어날 때까지, 태풍 대응을 위한 장비 및 인력 동원 체계를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