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적 맞춤 복지 실현을 위한 복지 정책‧사업‧서비스 발굴
'충남 복지 문제 해결과 도민 행복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구합니다!'
조경훈 원장 "새로운 사회 변화의 흐름에 맞는 창의적인 복지아이디어가 발굴되기를 희망한다"

'2022 복지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 포스터 / 충남사회서비스원 제공
'2022 복지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 포스터 / 충남사회서비스원 제공

충남사회서비스원(원장 조경훈)은 14일 ‘2022 복지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생산적 맞춤 복지 실현을 위한 복지 정책‧사업‧서비스 발굴을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최우수상(1팀)·우수상(2팀)·장려상(5팀)·참가상(100명)을 포함하여 총상금 550만원 규모로 개최되며, 복지 분야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가자는 개인 또는 단체(4인 이내)로 참여 가능하며 공모기간은 14일부터 오는 8월 31까지다.

참가 희망자는 충남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은 후 작성하여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공정과 투명한 심사를 위해 소속기관과 성명 등의 개인정보를 공개하지 않은 블라인드로 심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심사를 통해 선정된 108명의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시상금 및 시상품이 제공되며, 공모전 선정 결과는 오는 9. 7.에 발표되고, 시상식은 오는 9. 16.에 충남사회서비스원(예산군 삽교읍) 교육세미나실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조경훈 원장은 “공모전을 통해 많은 도민과 복지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기회가 마련되어 기쁘다”면서 “새로운 사회 변화의 흐름에 맞는 창의적인 복지아이디어가 발굴되기를 희망하며,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의 실현을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