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7일까지 '마을청년해커톤 DESIGN OUR CITY, 대전' 참여자 모집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가 대전 현안을 청년 관점으로 해결하기 위한 무박 2일 아이디어 캠프 참가자를 공모한다. / 대전광역시청 제공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가 대전 현안을 청년 관점으로 해결하기 위한 무박 2일 아이디어 캠프 참가자를 공모한다.

지원센터는 31일 '마을청년해커톤 DESIGN OUR CITY, 대전'에 참여할 청년 50명을 내달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을청년해커톤 DESIGN OUR CITY, 대전'은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대전 동구 청춘다락에서 열리는 아이디어 캠프다. 참가 청년들은 조별 사례지역 탐방을 통해 현안을 살핀 후, 밤샘 아이디어 회의를 거쳐 해결책을 발표하게 된다.

주제는 ▲ 환경 ▲ 원도심 ▲ 젠더 ▲ 대학가 ▲ 교통 ▲ 마을 ▲ 문화예술 등 7개 분야가 주어진다. 전문 퍼실리테이터와 협업을 통해 보다 실질적인 문제해결 방법을 도출할 수 있다.

지원센터 관계자는 "마을청년해커톤을 통해 '도시 문제를 해결하는 청년'이라는 주체를 만들어내겠다. 마을공동체와 청년의 접점이 더욱 확대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기대를 표했다.

해커톤(Hackathon)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다. 마라톤을 하듯 긴 시간 동안 토의·기획 등 과정을 거쳐 최종 결과물을 만드는 행사를 의미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