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곡동(4-1생활권) 부지 3960㎡에 신청사 건립, 2021년 입주 예정

농정원 신청사 위치도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제공
농정원 신청사 위치도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제공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 및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 신청사 건립을 위한 부지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농정원 신청사는 반곡동 4-1생활권에 3960㎡ 규모의 부지에 건립된다.

이로써 기존 계획된 40개 중앙행정기관 및 15개 국책연구기관과는 별도로, 개별 이전이 확정된 공공기관은 9곳이다.

이 중 4기관은 이미 입주를 마쳤으며, 농정원을 포함한 국민연금공단(지역본부), 한국전력공사(지역건설본부), 대법원 등기전산정보센터, 관세청 관세평가분류원 등 5개 기관은 오는 2021년 말까지 단계적으로 입주할 예정이다.

행복청 관계자는 "공공기관 이전은 도시 전체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공공기관을 유치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정원은 농림축산식품부 산하기관으로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 농업인재개발원, 농촌정보문화센터 등 3개 기관이 통합하여 2012년 5월에 공식 출범했다.

이후 2012년 12월 경기도 안양시에서 세종특별자치시로 이전이 확정되어, 현재 세종시 조치원 청사에 임시로 터를 잡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