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비 2억원 투입, 청년 창업 육성 

천안시 CI / 천안시 제공
천안시 CI / 천안시 제공

천안시는 청년창업가들의 창업을 지원하는 ‘천안시 청년창업육성사업’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올해 행안부가 추진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사업비 2억 원을 투입해 4차 산업 등 우수 아이템을 보유한 지역 청년예비창업가를 발굴하고 창업을 지원한다.

시는 청년창업 10개 팀을 선발․육성할 계획이며, 관내 대학을 운영기관으로 선정하여 창업분야에 맞는 공간과 교육 제공, 네트워크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수 있는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시는 다음달 10일까지 창업팀 모집과 프로그램·교육 등 운영을 담당할 창업지원시설 보유 대학 및 정부(지자체) 출연·출자기관 등의 운영기관을 모집한다.

운영기관은 만 18세~39세 이하 예비창업자로 구성된 지역 청년창업팀을 모집·선정한 후 천안시에 신청서를 내면, 시는 자체 심의와 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운영기관을 선발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https://www.cheonan.go.kr)를 확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 창업팀 육성 사업이 4차 산업 및 정보통신 분야의 우수한 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청년 예비창업가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선발되는 창업팀의 육성·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