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자랑스런 서구인상 수상 후보자 공모

대전광역시 서구청
대전광역시 서구가 '자랑스런 서구인상'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 / 대전광역시 서구청 제공

대전광역시 서구(구청장 장종태)가 내달 14일까지 ‘자랑스런 서구인상’ 수상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

공모 분야는 ▲ 문화 ▲ 모범가정 ▲ 사회봉사 ▲ 생활체육 ▲ 환경 등 5개 부문이며, 각 1명씩 선발한다.

부문별 자격 기준은 ▲ 지역 문화 창달과 문화예술 분야에서 서구를 빛낸 자(문화) ▲ 3대 이상이 함께 거주하며 화목한 가정과 효행·내조·자녀교육 등에 귀감이 된 경우나 어려운 가정환경과 역경을 극복하고 꿋꿋하게 생활하고 있는 자(모범가정) ▲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솔선수범하면서 인정이 넘치고 살맛 나는 서구 건설을 위해 봉사활동을 하는 자(사회봉사) ▲ 서구의 체육발전과 명예를 높였거나 생활체육 저변확대에 기여한 자(생활체육) ▲ 자연환경 보전과 생활환경 개선에 기여한 바가 큰 자(환경) 등이다.

각급 기관·단체장 또는 주민 20인 이상의 연서로 추천 가능하며, 수상자는 부문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현지실사 등을 거쳐 확정한다. 시상은 10월 10일 ‘제29회 구민의 날 기념’ 행사에서 수여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서구청 총무과(☎ 288-2623)로 문의 가능하다.

한편 ‘자랑스런 서구인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구의 명예를 드높이고, 선행과 봉사 등으로 지역과 구정발전에 공헌한 구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로 23회를 맞았으며 매년 서구민의 날(10월 10일)에 시상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