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황새공원 전경 / 예산군 제공
예산황새공원 전경 / 예산군 제공

황새권역마을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선정한 ‘6월 농촌여행지 5선’에 선정됐다.

예산군 광시면 시목대리2길에 위치한 황새권역마을은 천연기념물 199호인 황새의 한반도 정착을 위해 예산군에 조성한 마을있다.

이 곳에서는 황새와 농사를 짓는 친환경 농업단지, 9월 반딧불이 축제.11월 김장축제 및 각종 체험이 진행되는 등 황새와 사람이 함께 살아가고 있다.

인근에 위치한 예산황새공원에서는 황새 생태해설사가 상주해 있어, 황새에 관련한 정보 및 복원의 필요성 등 자세한 해설을 들을 수 있으며, 공원의 야외 오픈장에서는 황새를 직접 관찰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황새권역마을에는 숙박시설과 갖추고 있어 여유 있게 주변에 위치한 예당호, 대흥슬로시티, 봉수산자연휴양림·수목원 등 관광지 여행하기 좋다”고 말했다.

황새권역마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황새마을.com)를 방문하거나, 전화(☎ 041-33-827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농촌여행지는 전국을 5개 권역으로 나눠 권역별 우수 농촌여행지 1개소 씩 총 5개소(경기·강원·충청·전라·경상)를 선정한 것으로, 충청권에서는 예산 황새권역마을이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농촌여행지는 ‘대한민국 농촌관광 포털 농촌 여행의 모든 것, 웰촌(www.welchon.com)’ 메인 화면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