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이기기 위한 정치공학적 단일화 아니다"
"정책 목표 합의 후 단일 주자 논의"

ㅇ
남충희 바른미래당 대전시장 후보가 25일 오전 10시 대전 서구 둔산동에 위치한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일(24일) 박성효 자유한국당 대전시장 후보가 제안한 '중도·보수 후보 단일화 제안'에 응하고 있다. / 뉴스티앤티

남충희 바른미래당 대전시장 후보는 25일 기자회견을 열고 전일(24일) 박성효 자유한국당 대전시장 후보가 제안한 '중도·보수 후보 단일화 제안'에 응할 뜻을 밝혔다.

남 후보는 이날 오전 대전 서구 둔산동에 위치한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성효 후보의 단일화 제안에 대해 대전 역사상 최초의 연합정부를 구성하자는 말씀을 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현 여당 후보는 군복무 기피를 위한 발가락 절단 의혹과 아파트 분양가 특혜 의혹을 받고 있다. 자질과 도덕성에 치명적인 결함이 있음에도 여당의 지지도 뒤에 숨어있다"고 허태정 후보를 비판한 후, "오만하고 무능한 집권여당에 회초리를 들어야 한다. 대전시민의 기대와 열망을 안는 절박한 심정으로 연합정부 구성을 위한 논의 참여하겠다"고 강조했다.

남 후보는 '이기기 위한 정치공학적 단일화'가 아님을 거듭 강조했다.

그는 "정치공학적 단일화는 결코 아니다. 정체성이 다른 두 당이 묻지마 단일화를 할 수는 없다. 정치공학적 단일화는 대전시민을 우롱하는 행위"라며 "단일화의 전제조건은 정책합의다. 정책 목표를 합의한 후, 누구를 주자로 세울 지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중앙당과의 협의를 묻는 질의에는 "이미 협의를 끝낸 사항"이라고 답했으며, 박 후보 측과 협의 시간이 짧다는 지적에는 "의지의 문제다. 실무진 협상이 시작된다면 밤샘 협의도 가능할 것이다. 공동의 정책 목표를 확인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표했다.

단일 후보에 대해서는 "박 후보는 이미 네 차례 시장에 출마해 검증 받았다. 확장성의 한계는 모두 알고 있을 것"이라면서 "확장성은 남충희가 더 강하다"고 단일 후보 의지도 나타냈다.

한편, 박 후보 측은 남 후보의 결정에 환영의 뜻을 표했다.

선치영 박성효 후보 선거캠프 공동대변인은 기자와의 통화에서 "대전시민을 위한 남충희 후보의 통 큰 결단에 경의를 표한다. 박 후보의 풍부한 경험과 남 후보의 경제 분야 높은 식견이 합쳐진다면 멋진 시정을 펼칠 수 있을 것이다. 즉각 실무진을 구성해 남 후보 측과 적극 협의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