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가전제품 배출 예약은 전국 어디서나 간편하게 할 수 있다 / 폐가전 수거 예약센터 홈페이지 캡처
폐가전제품 배출 예약은 전국 어디서나 간편하게 할 수 있다 / 폐가전 수거 예약센터 홈페이지 캡처

세종특별자치시가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를 이달부터 소형 제품까지 확대했다.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사업은 시민이 원하는 날짜와 장소에 방문수거를 예약하면, 전담팀이 찾아가 폐가전제품을 무상으로 수거하는 제도이다.

세종시는 시민들이 가정에서 못쓰게 된 전기제품을 손쉽게 처분하고, 금속 재활용 활성화도 촉진할 수 있도록 2014년부터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를 시행해 왔다.

이로써 실개천과 야간 산지 등에 불법투기돼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환경오염을 야기했던 불법투기 폐가전제품들이 많이 감소하였다.

그동안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는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등 4대 가전제품과 1미터가 넘는 대형 가전제품이 대상이었으나, 시는 이달부터 선풍기, 청소기 등 소형 가전제품까지 무상 수거 범위를 확대 시행하고 있다.

시는 폐가전제품 분리배출로 주민부담의 감소, 자원재활용, 불법투기 근절 등 1석3조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예약은 전국 콜센터(1599-0903), 인터넷/모바일(www.15990903.or.kr) 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