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 인터뷰] 김우택 충북 청주시장 예비후보
[6.13 지방선거 인터뷰] 김우택 충북 청주시장 예비후보
  • 박서영 기자
  • 승인 2018.05.2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3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유권자들의 판단에 도움을 주기 위해, 대전·세종·충청지역 예비후보자를 소개하고자 한다. 뉴스티앤티는 '충북 청주시장'에 출마하는 김우택 무소속 예비후보자를 만나 출마의 변을 들어봤다.

※ '6·13 지방선거 인터뷰'의 보도 순서는 인터뷰 요청 순에 의한 것임을 알립니다.


후보자 소개를 부탁드린다

청주에서 태어나 청주신흥고, 충북대 전자계산기공학과를 졸업했다.

20대 때 무역관리 프로그램을 개발 및 판매했다. 이러한 자본을 바탕으로 회사를 설립해 사업가로 활동했다. 당시 전국 장애인학교에 컴퓨터를 무상보급한 바 있다.

이후 1997년 한국정치가 위기상황임을 인지, 정치비판 참여를 시작으로 정치 활동을 시작했다.

 


출마를 결심하게 된 이유를 밝혀 달라

청주는 점점 좋아지고 있다. 그러나 다방면으로 아직 많이 부족하다.

청주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적극적인 행정을 실현할 사람을 필요로 한다. 그 누구보다 적극적인 김우택이 청주시정을 이끌 적임자다.

 


대표적인 슬로건은 무엇인가

새 아침 새 청주 새 희망 김우택

 


주요 정책 및 공약사항을 말해 달라

청주 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해 공항과 연결되는 버스터미널을 신설 및 유치하겠다. 더불어 주변 대지를 상가 지역으로 변경해 주변 경제를 활성화시키겠다.

특허를 출원하기 어려운 개인을 위한 '개인특허출원 청주시 공동참여'를 추진해, 장기적으로 개인의 수익과 청주시의 수익을 유지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겠다.

또한 청주의 대기 오염 문제는 소각장과 밀접하다. 폐기물 처리업 허가조건과 감시를 강화시켜 소각장이 더 늘어나지 않도록 조치하겠다. 이와 관련해 ▲ 아이피 감시카메라 의무설치 및 인터넷 공개 ▲ 외부 공기정화기설치 의무화를 실행할 방침이다.

'수수료 없는 스마트폰 이체'를 실현 후 활성화 시켜 중소 상인의 카드 수수료에서 완전 해방시키겠다. 이를 통해 일시불은 수수료 없는 이체를 적극 권장할 계획이다.

청주 관내 ▲ 번역기관 설치 ▲ 분수대 확대 설치 ▲ 대학등록금 투자식 도입 ▲ 청주 로컬 푸드 네트워크 적극 지원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

이외 국민연금 확대에 대한 대책으로 저소득 희망자 국민연금 반환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

 


타 후보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인생을 살면서 나보다 강한자에게 굴복한 적이 없다. 불의와 타협하지 않고, 옮은 일이라고 생각하면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점이 강점이다.

 


지역민에게 한 말씀 부탁드린다

시민들이 정치인을 혐오하는 것에 대해 공감한다.

그렇기에 출마했다. 정치인이 잘했다면 이 힘든 여정을 시작하지 않았을 것이다.

방관한다면 달라지는 것은 없다. 김우택을 지지해주신다면, 지금에 안주하지 않고 시정과 사회개선·발전을 위해 앞장서겠다.

 

뉴스티앤티의 모든 기자는 회사의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기사에 대한 추가 정보 또는 이견이 있으실 경우,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