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해찬 수석공동선대위원장 겸 세종시당 상임선대위원장 앞세워 세몰이

인사말하는 이춘희 예비후보 / 이춘희 예비후보 측 제공
인사말하는 이춘희 예비후보 / 이춘희 예비후보 측 제공

더불어민주당 이춘희 세종시장이 예비후보는 19일 오후 3시 나성동 선거사무소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재선을 향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해찬(6선, 세종) 의원, 박병석(5선, 대전 서갑) 의원, 조승래(초선, 유성갑) 의원 등 내빈과 지지자 그리고 시민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수석공동선대위원장 겸 세종시당 상임선대위원장은 “지방선거가 끝나면 세종시를 행정수도로 만드는 개헌을 다시 추진하겠다”면서 “남북정상회담 이후 한반도의 역사적 대전환을 앞둔 시점에서 이번 지방선거는 축복받은 선거이고 중요한 기회라”며 “이번 선거에서 민주당이 압도적인 다수를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강조하며 행정수도 개헌 의지와 이번 6.13 지방선거의 의미를 전했다.

 

축사하는 이해찬 국회의원 / 이춘희 예비후보 측 제공
축사하는 이해찬 국회의원 / 이춘희 예비후보 측 제공

박병석 의원은 “이춘희 후보야말로 세종시를 가장 잘 알고 사랑하는 사람이고, 앞으로 세종시를 가장 잘 이끌어갈 사람이라”고 이 예비후보를 추켜세웠다.

조승래 의원은 “세종시는 충청인의 눈물과 땀으로 만들어졌다”면서 “30만명을 넘은 세종시를 품격 있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나선 이춘희 후보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추미애 대표와 박원순 서울시장은 영상으로 이 예비후보를 응원했다.

인사말에 나선 이 예비후보는 “행정수도 세종, 품격 있는 세종시민의 삶을 책임지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면서 “새로운 4년 세종시민의 압도적인 신임을 받아 문재인 정부의 세종의 시대를 열어가겠다”며 “행정수도 개헌을 추진하고 행정수도특별법을 제정하여 행정수도를 완성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이 예비후보는 주요 공약으로 ▲ 공공행정 연관산업, ▲ 지식문화 예술산업, ▲ 스마트시티산업을 세종시 3대 전략사업으로 육성을 밝힌 후 ▲ 아이 키우기 좋은 안전한 도시, ▲ 교통·문화·복지·여가생활이 조화를 이루는 품격 있는 삶의 도시, ▲ 국가균형발전의 상징도시에 걸 맞는 충청권 상생방안 마련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