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노인복지관 최고관리자 맞춤 교육 과정'이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실시됐다. /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제공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노인복지관 최고관리자 맞춤 교육 과정'을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실시했다. /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제공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회장 전용만)는 '노인복지관 최고관리자 맞춤 교육 과정'을 지난 4월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개최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주최하고 본 협회가 공동 진행한 이번 교육은 16개 시‧도노인복지관의 최고관리자 63명이 참석하였으며, 노인복지관에서의 노인일자리 및사회활동 지원사업에 필요한 역량을 배양하는 것과 더불어 최고관리자들 간의 폭넓은 교류의 시간도 함께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정책방향'이라는 주제로 보건복지부 이주현 노인지원과장의 특강과 ▲ 노인복지서비스 변화관리를 위한리스크 매니지먼트 전략 ▲ 노인복지관 서비스 향상 및 마인드 제고 방안이라는 특별주제가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전용만 회장은 “이번 교육은 노인복지서비스 현장에서 ‘노인일자리’나 ‘치매관련 인지지원서비스’라는 국책과제를 대비해야 하는 시대적 변화 가운데에서, 노인복지관의 방향과 현안에 대한 대응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