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보조원 5명과 청소보조원 7명 등 총 12명 선발 예정...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원서 접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 ⓒ 뉴스티앤티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 ⓒ 뉴스티앤티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시교육청)은 지난 3일 시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2022년 장애인 일자리사업 기간제 근로자 선발평가’ 계획을 공고했다.

세종시 관내 중증장애인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이번 선발평가는 시교육청 소속 기관 및 학교에서 근무할 사서보조원 5명과 청소보조원 7명 등 총 12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사서보조원은 사서교사 등을 도와 도서 대출·반납 및 도서자료 정리 등 업무를 담당하고, 청소보조원은 실내 청소 및 방역 등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응시자격은 18세 이상부터 만 60세 미만인 사람으로 선발공고일 전일부터 평가일까지 계속해 세종시로 주소지가 등록되어 있어야 하고, 응시원서 방문 접수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이며, 전자우편 접수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이다.

응시 희망자는 시교육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참고해 응시원서 작성 후 구비 서류와 함께 시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으로 방문하여 제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되고, 직무수행평가와 면접으로 구성되는 선발평가는 오는 2022년 1월 8일 진행되며, 2022년 1월 12일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시교육청 교육복지과 고용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교육청은 2020년부터 ‘중증장애인 사서보조원 사업’을 추진하여 장애인 사서보조원 22명을 채용하는 등 장애인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