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 © 뉴스티앤티
대전시교육청 / © 뉴스티앤티

대전 직업계고 취업률과 유지취업률이 전국 3위로 나타났다.

2일 대전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교육부가 발표한 '2021년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 통계조사'에서 대전 직업계고 취업률은 58.9%, 유지취업률은 68.5%로, 취업률과 유지취업률 모두 전국 17개 시도 중 3위를 차지했다.

대기업과 대규모 산업단지가 상대적으로 적어 취업 및 고용 여건이 어려운 대전지역의 특성에도 불구하고 높은 성과를 기록했다.

대전교육청은 취업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직업계고 취업지원역량을 강화하고, 찾아가는 대전직업계고 설명회, 일자리 NEW365 잡마켓 매칭데이 등 우수기업 발굴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학과재구조화, 수업혁신팀 운영지원, NCS 교육과정 운영지원 등 직업계고의 질적 경쟁력 강화를 위한 꾸준한 지원이 높은 취업률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대전교육청은 이번 통계조사 결과를 철저히 분석하여 대전 직업계고의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정책적인 노력에 반영하고, 특히 지자체, 대전인적자원개발위원회, 유관기관 등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우수한 취업처 발굴에 더욱 노력하여, 직업계고의 취업률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꾸준히 확대할 예정이다.

설동호 교육감은 “이번 통계 결과로 대전 직업계고 취업의 양과 질 등 모든 부분에서 경쟁력이 높은 것으로 대내외적으로 확인되었고, 앞으로도 직업계고 취업률 제고를 위한 다각적 지원 방안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