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민을 위해 헌신·봉사하면서 주민 복리증진에 기여해 온 공로 인정

서산시의회 국민의힘 조동식 의원은 지난 22일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 조동식 의원 제공
서산시의회 국민의힘 조동식 의원은 지난 22일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사진 왼쪽부터 최일용·김맹호·안효돈 의원, 이연희 의장, 조동식 의원, 이수의 부의장, 안원기·최기정·이경화 의원). / 조동식 의원 제공

서산시의회(의장 이연희)는 국민의힘 조동식(초선, 마선거구) 의원이 지난 22일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조영훈 서울 중구의회 의장)가 주관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조 의원은 지역민을 위해 헌신·봉사하면서 주민 복리증진에 기여해 온 공로로 이번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게 됐으며, 특히 서산시 범죄예방단체 및 피해자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여 범죄예방과 신속한 범죄 피해자 지원을 위해 피해 발생 후 신고절차를 개선하여 범죄피해자의 인권향상에 기여하였고, 서산시 재향군인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여 국가와 향토방위에 헌신하신 재향군인들의 사기를 높이고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예우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 기반을 닦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주민들이 불편함을 느끼는 민원사항을 해결하고자 민원인을 직접 만나 대화하고, 현장에서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의회의 문턱을 낮추어 열린 의회를 실천하는 등 소통하는 의회상 정립에도 노력해 왔다.

조 의원은 “앞으로도 서산시의 발전과 시민들이 살기좋은 서산시를 만들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시민들 가까이에서 소통하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기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방의정봉사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정 발전에 헌신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