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신정고 정지민, 리드.스피드 2관왕

리드.스피드 2관왕을 차지한 서울 신정고 정지민 양
리드.스피드 2관왕을 차지한 서울 신정고 정지민 양

(사)대한산악연맹은 20~21일 경기도 광명시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를 개최했다.

'2021 청소년 스포츠한마당 스포츠클라이밍대회'를 시작으로 '제30회 회장배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가 열렸다.

이번 대회에서 '2021 청소년 스포츠한마당 스포츠클라이밍대회'는 기존 일반대회와 달리 학생선수들과 일반학생들이 소속에 관계없이 팀을 이루느 오픈대회로 진행됐다.

경기결과, 리드 남여 고등부 부문에선 2021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인 정지민(서울, 신정고) 선수와 신예 김정회(서울, 한광고)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스피드 남녀 고등부 부문에선 정지민(서울, 신정고) 선수와 정용준(인천, 백석고)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정지민 선수는 2관왕을 차지했다.

이번 두 대회는 무관중 대회로 전자출입명부 도입, 문진표 작성 및 발열 체크. 외부인 출입 통제, 마스크 철저착용 등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체계적인 관리와 예방조치를 시행됐다.
'암벽여제' 김자인 선수의 사인회, '코로나19 극복'과 '스포츠클라이밍 대회를 통한 활기를 되찾다'란 의미를 담은 포토세션 등 부대행사가 펼쳐졌다.

한편 대한산악연맹은 이번 두 대회가 스포츠클라이밍 꿈나무들의 교류의 장으로써 학생과 일반선수가 함께 스포츠클라이밍을 즐길 수 있는 하나의 축제로 자리매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