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천변 상공에서 드론라이트쇼 진행
대전의 브랜드 슬로건, 마스코트 등 다양한 상징물 빛으로 표현

대전시청 / © 뉴스티앤티
대전시청 / © 뉴스티앤티

대전시가 오는 20일을 시작으로 12월 25일까지 토요일마다(12월 18일 제외) 원도심 대전천변(커플브리지~중교) 상공에서 ‘과거에서 미래로 이어지는 과학수도 대전’이라는 주제고 드론라이트쇼를 연다.

18일 시에 따르면 드론라이트쇼는 LED가 설치된 드론을 활용해 상공에서 다양한 메시지와 모양을 연출하는 공연이다.

공연은 1일 2회로 진행되며 1회차는 오후 6시 30분에, 2회차는 오후 8시 30분에 시작해 10분간 진행한다. 매회 2회차 공연은 콘텐츠를 변경해 진행한다.

11월 20일 첫 공연은 대전시의 브랜드 슬로건, 한빛탑, 과학수도 대전, 휴보 로봇 등 대전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모양과 문구를 표현할 예정이다.

원도심 일원에서 관람이 가능하며, 은행교(중앙시장 측), 대전천변(은행교 하단), 중앙쇼핑타워(5층 주차장, 동구 중앙로200번길 70) 3곳에 별도의 관람공간을 마련했다. 다만 중앙쇼핑타워에서는 2회차 공연 관람을 위해서만 이용(오후 8시~8시 40분)이 가능하다.

지정된 관람공간에서 관람하기 위해서는 코로나19 백신 2회 접종 등 접종완료자에 해당됨을 입증할 수 있도록 사전에 준비(QOOV 어플 설치 등)하면 편리하게 입장할 수 있다.

시는 행사장에 별도의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 않으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해 방문해 줄 것을 권장했다.

공연 일정은 날씨 등의 이유로 변경될 수 있다. 자세한 일정은 토토즐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