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우수 제안을 국민 여러분이 직접 투표해주세요!

충북도청사

충청북도는 지난 10월에 열린 ‘2021년 충청북도 제안공모전’에 접수된 공모제안과 연중 수시 접수한 일반제안 중에서 2021년 1, 2차 제안심사를 통과한 제안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24일부터 11월 30일까지 국민생각함을 통한 온라인 국민평가를 실시한다.

국민평가 대상 제안은 소관부서 채택심사 후 동일‧유사 제안을 조회하는 1차 제안심사와 창안등급을 정하는 제안심사실무위원회의 2차 제안심사를 모두 통과한 제안으로서 국민제안 12건, 공무원제안 1건으로 총 13건이며, 참여자는 이 중에서 가장 우수하다고 생각되는 3개 제안에 투표하면 된다.

온라인 국민평가는 일반 국민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올해부터 제안심사 과정에 신설됐으며 충북 도정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투표 참여는 도 누리집에 게시된 ‘2021년 충청북도 우수 제안 온라인 국민평가’ 알림란에서 ‘자세히 보기’를 누르거나, 국민생각함 누리집 ‘생각찾기’에서 ‘2021년 충청북도 우수 제안 온라인 국민평가’를 검색해 할 수 있다.

충청북도 신성영 정책기획관은 “2021년 충청북도 우수 제안 온라인 국민평가에 참여한 분께는 추첨을 통해 블루투스 이어폰을 기념품으로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 중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민 여러분과 소통할 수 있도록 국민 참여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최종 심사인 도정조정위원회 3차 제안심사 결과는 이번 국민평가 투표 결과를 반영해 12월에 발표할 예정이며,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노력상의 5개 등급에 해당하는 우수 제안에 선정되는 경우 제안자에게 도지사 표창 및 등급별로 30만 원에서 최고 300만 원의 상금을 시상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