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청

중장년 스타트업의 우수성과 공유와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청주시 중장년 스타트업 페스티벌’이 18일 청주시도시재생허브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청주시가 주최하고 (사)퍼스트경영기술연구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상호협력을 강화하는 네트워킹의 장으로서 향후 중장년 창업활동의 관심과 지원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한범덕 청주시장, 윤영섭 충북중소벤처기업청장을 비롯한 기업인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했으며, 지역창업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기업에 표창을 하는 등 창업기업의 노고를 치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오스바이오, ㈜꿈제작소, ㈜상상씨앤씨가 청주시장 표창장을, 우수벤처로 선정된 ㈜와와플레이, ㈜채움플러스, ㈜펠리즈코스, 라파로페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장을 각각 수여받았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코로나로 인한 경기침체라는 악조건에서도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도약하기 위해 애쓰는 창업기업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오늘 이 행사가 상호협력을 강화하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청주시가 주관하고 (사)퍼스트경영기술연구원에서 수행하는 만 40세 이상 기술창업지원 전문기관으로, 2013년 개소 이래 전국 센터운영 평가에서 5년 연속 S등급을 획득한 최우수 기관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