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 4일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비오케이 아트센터에서 진행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4층 꾸메문고 오픈 카페에서 저자와의 대화 및 북 사인회 예정

최민호 국민의힘 세종시당위원장 '최민호의 아이스크림2' 출판기념회 초청장 / 최민호 위원장 제공
최민호 국민의힘 세종시당위원장 '최민호의 아이스크림2' 출판기념회 초청장 앞면 / 최민호 위원장 제공

내년 6.1 지방선거에서 세종시장 출마가 유력한 최민호 국민의힘 세종시당위원장은 오는 12월 4일 비오케이 아트센터(세종시 국책연구원 3로 6층 601호)에서 ‘최민호의 아이스크림2’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출판기념회의 본 행사는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4층 꾸메문고 오픈 카페에서 저자와의 대화 및 북 사인회를 통해 시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아이스크림2는 지난 2014년 최민호의 아이스크림을 처음 책으로 내놓은 지 7년만으로 그동안 세상도 많이 변하고 세종시도 많이 변했으며, 세종의 경우 평온했던 농촌에 느닷없이 신도시가 생기면서 많은 변화와 기대가 파도치고 있지만 크고 작은 걱정도 함께 존재하고 낙관도 희망도 모두 존재하고 있다.

최민호 국민의힘 세종시당위원장 '최민호의 아이스크림2' 출판기념회 초청장 뒷면 / 최민호 위원장 제공
최민호 국민의힘 세종시당위원장 '최민호의 아이스크림2' 출판기념회 초청장 뒷면 / 최민호 위원장 제공

저자는 “이러한 상황에서 많은 사람들이 세상에 대해 소리치고 치고 있는 가운데, 오래전부터 인터넷 매체 또는 신문 등 각종 언론을 통해 이러한 외침을 하고 있다”면서 “조용하지만, 우리가 함께 공감하고 외쳐주었으면 하는 바람들이 아이스크림2라”고 설명했다.

아이스크림을 글이 아닌 眞(진)소리로 외치기 시작한 것은 지난 2019년 CBS 대전 방송국에서 매주 ‘최민호의 아이스크림’이라는 코너로 방송을 시작한 것이 계기였으며, 1년 동안 아이스크림은 매주 라디오 전파를 타고 공중으로 귓속으로 파고들었다면 이제는 2020년 유튜브를 통해 전달되고 있다.

한편, 1956년 대전 출생인 최 위원장은 서울 보성고와 한국외대 법학과를 졸업했으며, 연세대 행정학석사와 일본 동경대 법학석사 그리고 단국대에서 법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0년 행정고시 24회로 공직에 입문한 최 위원장은 충남도 행정부지사와 행정자치부 인사실장을 거쳐 차관급 행정자치부 소청심사위원장·차관급 제5대 행정복합도시건설청장·차관급 국무총리 비서실장을 역임하는 등 차관급 고위직을 세 자리나 거친 특이한 경력의 소유자다.

현재 유튜브 ‘최민호의 아이스크림(I scream!)’으로도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