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이 제작한 제시문 면접 문제 풀이 동영상이 도내 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 10월 말 유튜브와 충청북도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한 제시문 면접 문제 풀이 동영상이 일주일도 지나지 않아 조회수 1천 200여명을 기록했다.

2021년 4월 통계기준으로 일반고와 특성화고, 특수목적고, 자율고 3학년을 모두 합한 학생이 13,585명인 점과 수시전형에 관심을 갖고 있는 실질적 학생을 감안하면 실질적 도움을 받고 있는 학생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탑재된 동영상은 도교육청이 지난 10월 초 발간한 2022 수시전형대비 기출문제 분석 및 모의면접 예상 문항집에 수록된 제시문 면접 문제 풀이 동영상 70여개이다.

도교육청은 동영상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자신이 지원하는 분야인 인문사회, 자연계열의 제시문 면접 전형 준비를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교사들에게는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면접 지도를 할 때도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안내하고 있다.

이번 동영상은 제시문 면접 기출 문제 분석과 예시 답안, 충북대입진학지원단 소속교사가 참여하여 직접 출제한 모의면접 예상 문항 문제를 풀이한 것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제시문 면접 문제 풀이 동영상이 도내 학생들의 면접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