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수연 학생 /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 제공
라수연 학생 /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 제공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는 지난 17일 2학년에 재학 중인 라수연 학생이 EBS 장학퀴즈 드림서클 경제크리에이터편에 출전,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중부권 최고의 명문 사학으로 해마다 최고의 취업률을 자랑하는 대전여상은 이미 전국적으로 ‘취업명품 학교’로서의 위상을 떨치고 있다. 또한 학년별 특화된 커리큘럼과 회계·IT·금융 등 전문교과 관련 24개의 전공심화 동아리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전문성 신장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장학퀴즈 경제크리에이터편에는 외고 및 국제고 등 특목고 학생들도 다수 출전한 가운데 대전여상 라수연 학생의 독보적인 선전이 눈에 띄었다. 

최종우승자 라수연 학생은 “경제분야에 흥미와 관심이 많았고 대전여상에 입학 후 1학년 때부터 경제탐구 동아리에 지원하여 활동했다. 전공 심화 경제탐구 동아리에서 진행하는 1팀 1기업 프로젝트와 방과 후 시사·경제 특강에 참여하여 기본소양과 함께 전문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었다. 특히 동아리 담당 선생님께서 어려운 경제 개념을 모두가 이해할 때까지 꼼꼼히 설명해 주셔서 단순한 암기가 아닌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할 수 있었다. 다른 학교로 진학했다면 얻을 수 없었을 기회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꿈을 향한 저의 도전은 계속 이어질 것이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전여상은 제12회와 제18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기술인재분야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 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