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전수학축전 / 대전교육정보원
2021 대전수학축전

시민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수학과 만나 수학의 아름다움과 유용성을 느끼고, 수학에 대한 긍정 인식 대중화를 위해 축제의 장이 마련된다.

대전교육청은 오는 10월 23일부터 28일까지 대전수학문학관에서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 대전수학축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대전수학축전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블렌디드 방식으로 열린다. 학교현장의 노하우가 실생활 수학과 융합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수학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23일 오전 9시 30분 대전수학문화관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 수학탐구대회(Math Talk) ▲ 수학체험전 ▲ 수학이벤트(수학수업콘서트, 체험후기이벤트, EBS온라인 부스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수학탐구대회(MathTalk)는 총 72개팀이 참여했으며, 제출한 영상 심사를 거쳐 본선진출 24팀을 선발했다. 축전기간인 23일에는 초등학교 8팀, 24일에는 중고등학교 16팀이 한자리에 모여 본선대회를 치룬다.

수학체험전은 총 54개팀이 참여했다. 본선진출팀(24팀)은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에 활용가능한 수학체험 꾸러미 및 체험영상을 새롭게 제작하여 이를 활용한 온라인 수학체험전을 23일부터 28일까지 6일간에 걸쳐 실시한다. 사전신청을 받아 선정된 4,100여 가정에서는 배송된 수학체험 꾸러미를 활용해 온라인 수학체험을 할 수 있다. 체험영상은 23일 오전 10시부터 대전수학문화관 공식 유튜브 채널과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23일부터 24일에는 초중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우수수업자료를 공유하기 위한 수학수업콘서트(수수콘)가 열린다. 또한 학생들이 EBS와 함께하는 온라인 체험부스(홀로그램 관찰기 만들기)와 2021대전수학축전 체험후기를 통한 기념품 이벤트가 함께 펼쳐진다.

세부일정과 행사내용은 대전수학문화관 누리집‘대전수학축전’코너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설동호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이 대전수학축전을 통해 얻은 탐구경험을 바탕으로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갖춘 자기주도적 인재로 성장해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