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와 진보를 넘나드는 인사들이 축사를 통해 힘 실어

심의보 충청대 교수는 3일 오후 청주 CJB컨벤션센터에서 '교육이 희망이다!'의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 뉴스티앤티

6.13 지방선거에서 충북교육감 출마가 유력시되는 충청대 심의보 교수가 3일 오후 4시 청주 CJB컨벤션센터에서 저서 ‘교육이 희망이다!’의 출판기념회를 갖고, 본격적인 세몰이에 나섰다.

1·2·3부로 2시간 넘게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오프닝 세레머니로 강희선 외 4명의 바이올린 뮤직 앙상블을 통해 분위기를 돋운 뒤 본 행사에 들어갔다.

1부를 시작하면서 테너 강진모의 '희망의 나라로'를 통해 저서 '교육이 희망이다!'와의 연관성을 부각시킨 뒤 국민의례와 내빈소개를 거쳐 이시종 충북지사, 오제세 의원, 정우택 의원, 황영호 청주시의회 의장, 최한기 전 한국교총 충북지부장, 권건일 한국아동교육보육복지학회장, 김양희 충북도의회 의장 등 보수와 진보를 넘나드는 인사들이 축사를 통해 충북교육감 출마를 선언한 심 교수를 격려했다.

 

뉴스티앤티

2부에서는 절친 및 지인에 의한 저자 약력 소개 후 절친, 지인, 사회자, 객석참여자 가 참여해 저서 '교육이 희망이다!'에 대한 북 토크쇼를 진행했다. 심 교수는 "이웃과 지역사회, 국가 성장의 뿌리는 교육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우리는 가난에서 풍요를 이룬 나라이고, 그 뿌리는 바로 교육이었다"며 "이제는 교육을 통해 미래를 설계하고, 교육을 통해 나눔과 협력을 실천하는 사람 양성이 지역과 국가를 위한 튼튼한 뿌리를 내릴 수 있다"고 강조하며 교육에 대한 자신의 철학을 밝혔다. 북 토크쇼 후에는 충북여성합창단의 합창에 이어 저자인 심 교수가 '선구자'를 불러 6.13 지방선거에서 충북교육감에 도전하는 결의를 보였다.

3부에서는 저자와의 팬 사인회를 끝으로 성황리에 이날 행사를 마무리지었다.

한편, 6.13 지방선거에서 충북교육감에 도전할 후보군은 재선 도전이 유력시되는 김병우 교육감과 심 교수 그리고 황신모 전 청주대 총장으로 후보군이 좁혀지는 형국이다. 지역 교육계에서는 현역 프리미엄을 안고 있는 김 교육감에 맞서 보수 후보 단일화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돼 있고, 특히 심 교수와 황 전 총장은 고향, 초·중·고·대학 선후배 사이로 알려져 이 둘의 단일화는 필수적이라는 것이 대체적인 시각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